메신져 아이디에 대한 단상

Author : 알쯔 / Date : 2005. 1. 25. 10:23 / Category : 주절거림

현재 내가 쓰고 있는 메신져는 모두 3가지, 컴퓨터가 켜져있다면 언제나 온라인인 MSN과 문자메세지를 보낼때 잠시 온라인이되는 네이트온, 정말 특별한 일이 없다면 언제나 오프라인인 타키. 이렇게 3개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다.

자주쓰는 MSN을 예를 들어 말하면, 이녀석은 아이디가 일단 이메일이기 때문에 굉장히 긴데다가, 거의 모든 사람이 그렇듯이 그날의 기분에 따라 메신져 대화명이 바뀐다.
아이디도 길고, 그날 그날 대화명이 바뀌니, 갑자기 누군가가 말을 걸어오면 누군지 모를때가 다반사.
그렇다고 해서 반갑게 말을 건사람에게 일일히 "누구세요?"라고 물어보는것도 상당히 미안하고, 죄송한 일이다 보니, MSN massenger PLUS!를 사용중이다.
이녀석은 MSN 6.2 를 설치할때 강제적으로 깔리는 파워플러스와는 다른 플러그인으로, 꽤나 많은 기능이 있는데, 그 중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기능은 바로 '대화명 재설정'기능이다.

이녀석이 무엇을 하는고 하니, 바로 엄청나게 길거나, 매일매일 바뀌는 메신져 친구들의 대화명을 내 마음대로 저장할 수 있다는 것.
예를 들면 A라는 사람의 대화명이 '오늘도 즐겁게~' 라면 이 기능을 이용해 '[A]'라고 바꾸어 두면 내가 다시 설정하지 않는한 계속 '[A]'로 메신져창에 표시되어 있는 것이다.

이렇게 해두면 내가 상대를 알아볼 수 있는 닉네임이나 본명으로 다 설정해두면, 그 사람이 무슨 대화명을 하고 있던지 간에 누구인지 단번에 알 수 있다는 것!
게다가 나 같은 경우에는 닉네임 옆에 '말을 놓기로 했음'이나, '어디어디에서 본 사람'이런 것을 적어두어 대화중의 실수를 방지하고 있다.

어쨋든 MSN의 좋은 플러그인의 소개와 더불어,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많은 사람들을 위하여, 대화명에 누구나 알수있는 자신만의 닉을 포함해주는 건 어떨까?
당신이 누군가에게 말을 걸었을 때, 그 상대는 누구인지 한참동안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물론, 나만 그럴수도 있다. ㅜ_ㅜ)

MSN massenger PLUS! 최신정식버전이다.
설치할때, 광고창을 설치하는데 동의하느냐라는 물음이 나오는데
I accept, install Messenger Plus! with the sponsor program
I refuse to give my support, install Messenger Plus! without the sponsor
아랫 라디오버튼을 선택해야, 광고가 설치되지 않는다.

Tags :

Trackbacks 0 / Comments 0

Follow Me

Search

Statistics

  • Total : 2,319,632
  • Today : 13
  • Yesterday : 24

Blog Information

알쯔

Calendar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 알쯔의 외부기억장치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ARZ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