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파일을 삭제시켜주는 unlocker1.8.5

Author : 알쯔 / Date : 2008. 3. 8. 12:58 / Category : 개발일지

파일삭제시 사용중인 파일이라고 나오거나, 경로를 찾을 수 없다며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일이 삭제되지 않는 경우


위의 상황은 해당파일이 캐싱되고 있거나, 파일의 용량이 커 파일을 클릭했을때 해당파일의 정보를 읽어오는데 시간이 걸려, 삭제이벤트 발생시 파일정보를 읽고있거나, 해당 파일이 다른프로그램에 의해 사용되고 있을 때 발생합니다.
이런경우 보통 1~2분 기다린 후 삭제하거나, 해당 파일을 사용중인 프로그램을 종료하거나 재부팅한 후 삭제하면 삭제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또는 파일명이 windows 시스템에서 지원되지 않는 문자가 들어가 있거나, 리눅스 시스템에서 덤프받은 파일, 또는 일어나 기타 외국어 문자가 섞여 있을경우에, 파일삭제를 하면 '해당 파일의 경로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며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땐, 명령프롬프트에서 삭제할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렇게 각종이유로 시스템상에서 제거하지 못하는 파일을 지울때 유용하게 쓰이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여러 삭제유틸을 써봤지만, 이 프로그램이 모든 경우에 있어 가장 확실하게 지워지는 듯 합니다. 게다가 프리웨어란 말씀!


위의 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시스템에 설치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템에 설치하면, Tray에 작은 아이콘이 뜨며 기본적으로 시스템 부팅시 자동실행되게끔 설정되어 있지만, 파일삭제가 불가능한 경우가 늘상 일어나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옆의 그림에서 처럼 Tray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해 Context Menu 에서 자동시작을 해제해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번에도 또 파일삭제가 되지 않을때, 시작 > 프로그램 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시 로딩하신 후, 파일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파일삭제를 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삭제할 파일을 선택하신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Context menu에 Unlocker 라는 메뉴가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겨진 핸들이란 처음말씀드린것처럼 해당 파일이 사용중상태이거나, 특정프로그램에서 해당파일에 Lock 을 건 파일을 뜻하며, 실행되면서 해당파일의 Lock 상태를 풀어줍니다.
Lock상태가 풀렸으니, 일반적인 삭제로도 삭제가 가능하며, 프로그램상에서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 파일경로를 찾을 수 없다고 에러뜨는 파일삭제의 경우에 select menu 에서 삭제를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시스템상에서 삭제됩니다.

Tags : , ,

Trackbacks 0 / Comments 1

  • dsfsdfdsf 2014.12.31 21:22

    저런거 안뜨는데...안되요.

    REPLY / EDIT

Follow Me

Search

Statistics

  • Total : 2,319,632
  • Today : 13
  • Yesterday : 24

Blog Information

알쯔

Calendar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 알쯔의 외부기억장치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ARZZ.COM